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의 뇌과학 / 돈을 벌고 싶다면 뇌를 바꾸세요

by 쏘니훈 2024. 10. 19.
반응형
반응형

누구나 돈을 벌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죠. 누구는 열심히 일하고 누구는 새벽부터 일어나 책을 읽고 누구는 안 쓰고 안 먹고 저축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부자는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의 뇌를 지배해서 자기가 만드는 것이죠.
 

생각은 내가 하지만 행동은 뇌가 하게 하라

 
사람이 계속 생각을 하면 자기가 하는 말 행동등이 뇌에 전달되어 뇌가 행동은 시작합니다.
계속 생각을 하면 말을 하게 되고 행동을 하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성실하게 열심히 살아도 맨날 제자리인 것에 불만을 나타냅니다.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고 얘기합니다. 그것은 뇌가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뇌는 무한합니다. 초당 1100만 가지의 정보를 받아들이지만 30~40가지 정도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뇌는 모든 것을 관리하지만 그중에서 그 사람이 관심 있는 것만 기억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옷을 파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옷에 관심을 가지고 선생님은 아이들의 자세나 학습에 관심을 가집니다.

나는 많이 노력하고 열심히 했지만 뇌는 노력만을 인지하고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뇌가 시키는 대로더 노력하고 더 열심히 해야 할 일만 생기게 되는 것이죠.
뇌는 성공에 대한 노하우가 아니라 더 노력할 일만을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생각을 하라

첫째 : 돈을 많이 벌겠다는 설정을 하라
돈을 벌려면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뇌가 고민하게 됩니다. 계속 돈을 많이 벌겠다는 생각을 하면 뇌는
계속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해야 할 일을 떠오르게 해 줍니다.
그래서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둘째 : 뇌 과학의 힘을 알자
사람은 의지를 갖고 생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뇌가 바뀌면 무엇이든 끝까지 할 수 있습니다. 보기에 허황되 보여도
나의 생각을 뇌에게 전달하면 솟아나는 정보를 계속 전달받습니다. 뇌가 방법까지 알려주지는 않지만 생각의 범위가 넓어져서 계속 내가 생각한 돈의 액수를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셋째 ; 원하는 것은 이루어진다.
내가 원하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뇌가 그대로 전달받아서 뇌는 계속 그것만 생각하고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결국은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뇌의 아이러니

뇌는 어떤 컴퓨터 보다도 유능하고 엄청난 용량을 자랑하지만 결국은 사람의 생각에 따라 움직이는 것입니다.
우리의 뇌는 아이러니하게도 우리가 노력하고 열심히 살고 있는 것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노력을 알아주고 열심히 사는 기대는 가난한 뇌라고 합니다. 그래서 무진장 노력했지만 아무 변화가 없는 삶은 결국 본인의 탓입니다.

중간광고1

뇌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개인적인 노력 즉, 정보를 찾고 습득하고 시간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도
해야지 수단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 책을 무조건 많이 읽고 일찍 일어나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
자체는 뇌가 인식을 못합니다. 컴퓨터처럼 뇌에게 지시어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지금 무언가가 잘못되어도 뇌에게  나의 목표 지시어를 계속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밥 프록터는 
'본인이 평소에 무의식 중에 하는 말이 너의 인생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무의식중에 하는 하소연이 결국은 뇌에게 전달되어 뇌는 하소연하고 고민하는 방법만 보내주게 되는 것입니다.
 

제한 신념에서 벗어나자

가난은 사람을 그 자리에서 꼼짝 못 하게 하는 제한 신념입니다. 제한신념은 너무나 당연한 것들 - 돈 벌기는 어렵다-
산다는 것은 어렵다- 등과 같은 문구에 갇혀서 스스로 절절매는 것입니다. 그 당연한 신념 때문에 기회가 왔어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자? 특히 이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잘될 거야 다시 하면 돼 - 물론 좋은 말이지만 원하는 생각을 뇌에게 주지 않고 힘든 상황만 희석시키는 말은 자제해야 합니다. 
어떻게 다시 할 것인지 무엇을 할 것인지를 뇌에게 알려달라고 지시해야 합니다. 
 
불멸의 그룹 비틀즈도 처음에 인기가 없고 설 무대가 없어서 홍등가에서 간신히 노래하면서 연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매일 자신의 목표를 손으로 쓰면서 계속 뇌에 각인시키고 히트곡이 없어서 남의 노래를 밤마다 수백 곡씩 부르고 노래하면서 저절로 보컬의 실력이 늘었고 밤무대 손님을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한 쇼맨십도 찾아서 하다 보니 그것이 초석이 되어 후에 해외 투어에서 자신들의 명곡과 함께 더 많은 재미를 줄 수 있는 자산이 되었습니다.
비틀즈는 초라한 밤무대 밴드였지만 성공을 이루기 위한 작업 즉, 뇌에게 계속 자신의 성공 목표를 알려서 방법을 찾아 지금까지 존경받는 불멸의 가수가 된 것입니다.

소프트 웨어를 바꾸자

지금의 망한 나를 보면서 절망하고 주저앉지 말고 생각의 소프트 웨어를 바꿉니다. 그러면 뇌도 바꾼 소프트웨어에 따라서 정보를 주고 내 목표에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줄 겁니다.
누구든지 성공하고 싶고 돈을 많이 벌고 싶죠. 이렇게 해보세요. 나는 돈을 많이 벌어서 큰 부자가 되고 싶고 꼭 그렇게 될 것이다라고 되뇌이세요
 
 
 
 
 
 
 
 
 
 

반응형